우리를 건지시는 분은 그리스도입니다

복음은 듣는 사람에게 영구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소식입니다. 복음은 그 자체 안에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어떻게 복음이 우리 안으로 옵니까? 말씀을 환영하여 받아들일 때 가능해집니다. 말씀이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임할 때 경험됩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합니까? 복음은 우상을 버리게 합니다. 우상은 죽어있고, 거짓된 것입니다. 살게 하는 능력이 없고, 가공의 날조입니다. 복음은 우리를 우리 자신과 대면하게 합니다. 참된 구원자의 필요성을 인정하게 합니다. 복음은 살아계시고 참되신 하나님을 섬기게 합니다.

신앙을 통해 건짐이 일어납니까? 복음은 장래의 노하심의 우리를 건지시는 예수님을 기다리게 합니다. 건지심은 현재 시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죽은 자들 가운데 하나님이 다시 살리신 그의 아들은 우리를 죽음 자들 가운데서 지금도 살리십니다.

종교적 신앙과 구원얻는 신앙은 어떻게 다릅니까? 구원 얻는 신앙의 결단은, 이제 내가 하나님 잘 믿고 기도 많이 하고 정신차리고 똑바로 착하고 열심히 살겠다고 결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또다른 형태의 자가 구원 (self salvation) 전략이 되고 맙니다. 이러한 형태의 결심은 종교생활과 자기관리를 통해 스스로의 구원자가 되려고 시도합니다. 결국 자신의 느낌이나 결단의 수준에 의지합니다. 자기가 구원자가 되고 맙니다. 자기 구원이라는 교묘한 우상입니다.

복음적인 신앙이란, 주님이 하신 일을 인하여 나를 받아주십시오 라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나의 심판을 나를 위해 대신 받으셨고, 예수님은 나의 순종을 나를 위해 대신 이루셨습니다. 나의 순종이나 경건을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순종과 경건의 공로를 의지합니다. 그래서 다음처럼 기도합니다.

“내가 나의 구원자가 될 수 없습니다. 나의 구원자 되신 예수님을 의지하오니 아버지여 나를 받아주소서. 나는 나의 통치자가 될 수 없습니다. 나의 통치자 되신 예수님을 의지하오니 아버지여 나를 받아주소서.”

우상숭배는 어떻게 나쁩니까? 우상숭배는 내가 스스로 나의 구원자가 되려고 하는 모든 시도들 뒤에 있습니다. 사람이 자기 구원을 돈에 의지하거나, 직업에 의지하거나, 외모에 의지하거나, 배우자게 의지한다면… 결과는 끊임없이 걱정과 두려움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이 정도면 됐다가 결코 없습니다. 결코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당신의 구원자가 곤경에 빠지면, 당신도 곤경에 빠지고 마는 것이지요.

우상들은 나를 끝까지 사랑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이룬 것, 누린 것, 얻은 것, 가진 것으로 결코 만족하지 못하게 합니다. 우상은 섬기는 이를 심판하고 저주합니다. 우상을 따르면 우상의 종이 됩니다. 우상은 실수를 용납하지 않습니다. 우상은 실패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가 참 구원자가 되시는 것은 다른 우상숭배와 어떻게 다릅니까? 오직 예수님만 우리를 진정으로 사랑합니다.

왜 신앙을 가져야 합니까? 신앙을 갖고 살아야 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예수님만 우리를 위해 죽어주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만이 나의 가장 깊은 만족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만이 우리를 자유롭게 하기 위하여 자신의 자유를 제한하셨습니다. 예수님만이 우리가 중요하다고 알려주십니다. 예수님만이 우리를 끝까지 존중하십니다. 예수님만이 우리를 끝까지 이해하십니다. 예수님만이 우리를 심판대 앞의 파멸에서 건지십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사랑으로 입맞추십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를 위해 희생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건지시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뉴시티교회 모든 성도들이 복음을 깊이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진노에서 성도들 건지시는 그리스도의 구원을 일상 가운데서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아직 모르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잘 전하는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복음으로 오시는 그리스도를 알고, 그리스도를 누리고, 그리스도를 알리고, 그리스도께 순종하며 동행하는 교회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2019 0714

뉴시티교회 오종향 목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