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행복

나는 평범한 삶을 살아갑니다. 대단한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어려운 일들은 곳곳에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래도 나는 행복합니다. 대단히 신나는 일은 잘 없습니다. 그래도 나는 행복합니다. 재미있게 살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행복합니다. 뜻밖에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조용한 삶을 살아갑니다. 시끌벅쩍한 일은 없습니다. 그래도 나는 행복합니다. 심심하게 살아갑니다. 짜릿짜릿한 전율은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나는 행복합니다. 호탕하게 웃을 일도 잘 없습니다. 잔잔히 미소 지을 일들이 있습니다. 뜻밖에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어려운 일을 많이 봅니다. 성도들의 고난을 묵상하면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고난 중에 함께 하시는 주님을 묵상하면 마음에 힘이 생깁니다. 그래서 행복합니다. 믿음이 퇴보하는 교우들이 생기면 마음이 힘들어집니다. 믿음이 진보하는 교우들을 보면 마음이 기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주님이 계셔서 우리는 행복합니다.

행복해지고 싶어 몸부림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나를 바꾸면 행복해질 것 같았습니다. 나를 바꾸니 내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환경을 바꾸면 행복해질 것 같았습니다. 막상 환경을 바꾸니 나는 그대로였습니다. 행복해지려고 애를 썼는데, 뜻밖에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세상에 부패와 불의가 없다면 뜻밖의 일입니다. 인간사에 거짓과 배신이 없다면 뜻밖의 일입니다. 사회에 타락과 붕괴가 없다면 그것이 뜻밖입니다.

내가 행복해지려고 하면 할수록 그 행복은 멀어져갔습니다. 어느날 주님이 가르쳐 주셨습니다. 행복은 뜻밖에 하나님 안에 있었습니다. 내가 행복해지게 하기 위해서 십자가 고난을 마다하지 않으신 예수님. 그분을 알고 그분을 닮는 삶에 참 행복이 있었습니다.

주님의 마음을 가지고 산다는 것은… 내가 행복해지려는 마음이 아니라, 예수님이 그러신 것처럼,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소수의 사람들을 사랑하며 사는 것입니다.

그들이 행복해질 때, 내가 행복해지는 신비입니다. 그들의 참된 행복을 추구할 때, 나는 비로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창조주의 목적에 다가서게 됩니다.

나를 통해서 행복하게 되는 한 사람이 있습니까?

나를 통해서 행복하게 되는 세 사람이 있습니까?

나를 통해서 행복하게 되는 열 사람이 있습니까?

나를 통해서 행복하게 된 백 사람이 있습니까?

나를 통해서 행복하게 된 천 사람이 있습니까?

한 인생의 품이란, 나를 통해서 행복하게 되는 사람이 몇 명인지로 잴 수 있을 것입니다. 나를 통해서 진정 행복의 길에 이르게 된 사람들이 몇 명 있었습니까?

저는 예수님을 만난지 27년 되었습니다. 내가 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주님과 기도로 사귈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죄용서를 받고 사랑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성령 안에서 꿈을 꾸니 행복했습니다. 어리석고 모자란 저를 하나님이 사용하셔서 행복했습니다. 무능하고 비천한 저에게 복음을 주셔서 행복했습니다. 지나고 보면, 뜻밖에 행복했습니다. 나를 통해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뜻밖의 행복. 예수님 안에 있습니다. 예수님께 오십시오.

 

뉴시티교회 오종향 목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