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공감하는 예수님]

이사야 9:6

[나를 공감하는 예수님]

안녕. 이번 주도 거의 지냈구나.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이네.
주일에 다가오니까 더 즐거운 날이야.

이사야 9:
6 왜냐하면 우리에게 한 아기가 태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아들을 주실 것이다. 그의 어깨 위에 왕권이 주어질 것이다. 그의 이름은 기묘자, 모사, 전능하신 하나님, 영원히 살아 계신 아버지, 평화의 왕이시다.

오늘은 이사야 선지자가 말한 특별한 아이에 대해서 생각해볼께. 그 아이는 모든 세상을 책임질 아이가 될 것이었어. 그는 특별한 이름이 있어. ‘기묘자 모사’는 ‘놀라운 상담자’를 뜻해. 우리 삶을 이해하고 지혜를 주시는 탁월한 상담자이신 것이지. 그리고 전능하신 하나님, 영원하신 아버지, 평화의 왕.
세상에 태어난 모든 아이들 중에서 오직 한 아이만 이 이름을 가지게 되어. 예수님이야. 예수님이 태어나기 700년 이전에 이사야 선지자에게 미리 보여주신 거야.

여기서 퀴즈~
* 예수님은 왜 이 땅에 오셔야만 했을까?
답: 아담의 자손들을 그 불순종에서 구원하시려고

* 예수님은 왜 아이로 태어나셨을까?
답: 진정한 인간이 되셔서 우리를 이해하고 공감하고 우리의 짐을 직접 지시려고

* 예수님은 어떤 일을 행하셨지?
답: 아픈 사람을 치료하셨어. 아이들을 안아주셨어. 외로운 사람과 친구가 되셨어.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주셨어. 인생을 포기한 사람을 살려주셨어. 인생의 답을 찾는 사람에게 길을 가르쳐주셨어. 죄인을 용서하셨고, 죄인을 위해 대신 죽으셨어. 부활하셨고,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게 길을 여셨어. 우리에게 하나님의 나라 백성이 되게 하셨어.

괄호 채우며 읽기:
이사야 9:6 왜냐하면 우리에게 한 ( )( )가 태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아들을 주실 것이다. 그의 어깨 위에 ( )( )이 주어질 것이다. 그의 이름은 기묘자, ( )( ), 전능하신 ( )( )( ), 영원히 살아 계신 ( )( )( ), 평화의 ( )이시다.

* 아기, 왕권, 모사, 하나님, 아버지, 왕

이번 주는 여기까지 하자. 첫 아담과 마지막 아담을 기억하지?
첫 사람인 아담은 실패했지만, 마지막 아담인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어. 우리가 잃어버린 하나님의 축복과 생명을 다시 찾아 풍성히 누리게 하시려고 예수님이 오셨어!
우리의 왕이 되신 예수님을 신뢰하자!

Leave a Comment